본문 바로가기
[여러 리뷰]/[PLACE]

천호역 족발 맛집 철원족발!!! 족발 무조건 여기서! 막국수도 맛있는 최강 맛집

by TAPIOCA_ 2022.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족발 매니아 타피오카입니다.

서울 3대 족발 찾아다니고, 여러 족발집 많이 다녔지만
가격과 맛을 모두 잡은 곳은 몇 군데 없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정말 괜찮다고 생각한 족발집 천호에 위치한 '철원족발'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위치: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697 1층
전화번호: 02-484-5000
영업시간: 매일 11:00 - 새벽 00:00 (코로나로 인해 현재 21:00)

가까운 역: 천호역 2번출구 -> 직진

천호역 2번 출구에서 직진하다보면 왼쪽에 철원족발이 보입니다.


메뉴입니다!
족발이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두명이라서 족발 소, 비빔막국수 하나 콜라 하나 시켰습니다.


기본 상차림입니다. 제가 철원족발을 정말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꼭 있어야할 밑반찬들이 다 맛있기 때문입니다.


이 김치는 생김치인데요, 겉절이 맛인데 좀 절여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겁니다.


무말랭이와 콩나물국입니다. 콩나물국이 매콤하니 맛있습니다.


얼음 살살 떠있는 동치미도 나오구요


좋은날은 코카콜라와 함께 ~




장도 덜어놓고 족발 선생님을 맞을 준비를 합니다.


족발 소자입니다. 겁나 많습니다. 대자라고해도 믿을 수밖에요..

비빔막국수입니다. 비빔막국수 위에 땅콩이 무서울만큼 뿌려져있습니다. 오이도 많이 있구요.
못 드시는 분들은 빼달라고 하시면 빼주십니다.

저는 둘다 좋아해서 그대로 먹습니다.

철원족발 족발은 따뜻한 온족입니다. 족발 향이 너무 좋아서 배가 꼬르륵 하고 반응 했습니다.

맨 족발 한 점~

세상에.. 정말 쫀득하고 감칠맛이 味쳤네요..

무말랭이와 마늘을 곁들여 먹어봅니다.
yummy~

쌈채소를 가득 주시네요!
지금 보이지는 않지만 저 아래에 깻잎도 넉넉하게 열 장 정도 있습니다.

쌈무와 함께 족발 한 쌈~ 싸서 먹구요

깻잎과 함께 두 쌈 먹었습니다~

청양고추는 아니고 풋고추인데, 끝이 살짝 매콤한게 맛있었습니다.

철원족발의 맛은 재료에 신경쓰는 것으로부터 나오는게 아닐까 싶네요.

슬슬 막국수 타임입니다.

막국수 한번 비벼보겠습니다.


슥스슷극슷ㄳ그슷그슷ㅅㄱ 열심히 비벼놓은 비빔막국수입니다.

비비고 보니 땅콩이 잘 안 보이죠?

이야.. 면이 시원~하고 쫄깃~~~하고 너무 맛있습니다.
이상적인 막국수 양념장의 맛.. 딱 그것입니다.
이상적인 맛 찾기 요즘 배달 음식에서는 힘듭니다.

이 맛 아시나요? 막국수에 족발 한점 함께 싸서 먹는 맛이요.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합작품..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족발 발가락입니다.
발가락은 뼈가 많고 질겨서 먹으면서 스트레스 받을 수도 있는데,
푹 삶아진 철원족발은 그런걱정 없습니다. 한입 크게 와앙! 물고 뜯으면 쏙쏙 부드럽게 잘 발라집니다.

큰 뼈에 붙은 살을 발라내서 새우젓과 함께 먹습니다.
역시 뼈에 붙은 살이 맛있지요.

다 먹은 사진인데..
진짜 너무 배가 불러서 더먹으면 큰일 나겠다 싶은 기분이라 발가락 하나와 족발 한 점이 남았습니다.
양이 정말정말 많네요..
이 날은 하루종일 걸어서 굉장히 허기진 상황이었는데도 남는거 보면 가성비는 정말 최강입니다.

다 먹고 배를 통통 두들기고 있으니 직원분이 수정과 드릴게요~ 하고 주십니다.

수정과까지 먹고 아예 배가 터지라는 건지 물통 한통에 수정과를 가득 넣어서 주시네요.

기쁩니다..

수정과도 이상적인 수정과 맛이네요. ㅎㅎ

마무리하며..

역시 여러번 방문 한 철원족발은 이 날도 맛있었습니다.
기본 찬부터, 메인 족발, 사이드 막국수까지 흠잡을 데 없구요
가성비라는 말이 조금 죄송한게 가격을 떠나서 맛이 너무 좋습니다.
강추하는 맛집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