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와 경제]

'보조금 24'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 보조금 한눈에 보기! 여기서 조회 해봐요!

by TAPIOCA_ 2022.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전국민이 힘들고.. 청년들의 취업난에.. 늘어가는 노령인구까지..!
여러 사회적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이런 저런 지원프로그램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지원금부터 방역지원금까지~ 이런 저런 지원금이 많이 나오죠?

저도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보조금 중 받을 수 있는것이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눈여겨보고 찾아보지 않는 이상 어떤 보조금들이 있는지 찾아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은 어느 부처에서 찾아봐야하는지.. 어떤 이름으로 검색해야하는지 답답하던 차에
'보조금 24'라고 하는 정부24 산하의 검색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보조금들을 한번에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는' 정말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보조금 24는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수혜서비스(현금, 현물, 바우처, 서비스 등) 3,000여 개를 대상으로 나와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하는 맞춤형서비스입니다.

https://www.gov.kr/portal/rcvfvrSvc/main

 

보조금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간단하게 보조금24를 검색하여 신청 링크를 클릭하거나
정부24 홈페이지의 보조금24 탭을 클릭해줍니다




보조금 24에서 나에게 맞는 보조금을 검색하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1. 맞춤형 찾기

맞춤형 찾기는 나에게 맞는 조건들을 딱 맞게 찾아주기 때문에, 다른 방법들보다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합니다

맞춤형 찾기를 위해서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거나 소셜 계정을 통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인증하여 로그인 해볼게요!

로그인을 하였으니 맞춤안내 조회를 해볼게요!

이렇게 여섯가지가 가능하다고 나왔습니다!




2. 간편 찾기

이번엔 간편 찾기 기능입니다.
간단하게 내 조건에 맞는 보조금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간편 찾기'를 먼저 이용해보세요!

임의로 간편찾기에 내용을 입력하고 '혜택찾기'를 눌러보았습니다

조건만 입력하면 이렇게 많은 지원금을 찾아내서 신청가능하다는 것, 정말 좋네요!

이런 기능은 모바일에서도 마찬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3. 카테고리로 찾기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해당 항목의 지원금을 몽땅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혜택을 모두 볼 수도 있고,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들을 하나하나 체크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검색기능까지 있네요!



+ 오프라인 서비스

컴퓨터나 모바일로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서비스를 오프라인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방법]

1. 신분증(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 지참하고,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2. 보조금24 신청서 제출

3.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 목록 수령, 확인 후 신청


마치며

생각보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보조금이 정말정말 많았습니다.
수천가지가 넘어가는 보조금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보조금들 중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이 얼마나 많을까요?

몰라서 지나치면 너무 아까운 보조금들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보조금24 서비스를 가끔 방문하여 검색하는 것만으로도,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놓치지 않을 수 있으니까요!

로그인이 귀찮고 부담스러우시다면 간편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꼭 한 번 간단하게 조회 해보세요!😄

그럼 모두 화이팅 하자구요!
https://www.gov.kr/portal/rcvfvrSvc/main

 

보조금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728x90
반응형

댓글